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진행되는 네옴 메가시티(Neom Megacity) 프로젝트 중 THE LINE에 대한 내용입니다.
높이 500m, 폭 200m의 구조물이 170km 길이로 건설되는 엄청난 프로젝트로, 900만 명이 거주할 수 있는 도시가 지어진다고 합니다. 좁은 공간에 압축적으로 인류가 거주하면 에너지 절감과 더불어 환경보호까지 가능한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.
THE LINE - 네옴 메가시티(Neom Megacity)
거주민들에게 필요한 모든 시설은 걸어서 5분 이내에 접근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.
도시의 끝에서 끝으로 이동하는 경우 20분이면 충분하고, 일상에서 필요한 모든 시설을 5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차는 필요하지 않으며 결과적으로 탄소 배출 제로가 가능합니다.
AI 기술을 통해서 서비스가 자동화되고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.
또한 공급되는 모든 에너지와 물은 100% 재활용된다고 합니다.
약 1400조 원을 투자하여 건설되는 이 프로젝트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왕자가 2030년까지 건설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. 이 건축물이 완성된다면 진정으로 새로운 세계 불가사의(New Wonders)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.
한 번쯤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동영상을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. 홈페이지에는 THE LINE 이외에도 TROJENA, OXAGON 등 추가적인 프로젝트가 공개되어 있습니다.
홈페이지 : https://www.neom.com/en-us
댓글